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핀둬둬 홀딩스 주가, 고성장에 저평가 매력까지 '매력적'

by 웅드리치 주식투자 :) 2024. 5. 26.

 

중국 이커머스 업체 핀둬둬 홀딩스(PDD)의 주가가 지난 1년간 120% 이상 급등했다. 모멘텀 강화와 실적 개선세에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SA 퀀트 등급도 '강력 매수'를 유지하고 있다. 폭발적인 성장세와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저평가 매력까지 갖추며 투자 매력도가 부각되고 있다.

 

 

작년 매출 90%↑, 순익 87%↑.. 수익성도 급개선

 

[PDD 실적 추이]

PDD 실적 추이

핀둬둬는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90% 가까이 급증한 340억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이익(EBIT)은 93%나 뛰었고, 주당순이익(EPS)도 87% 늘어나며 고성장 기조를 이어갔다. 수익성 지표들도 크게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

 

레버리지 잉여현금흐름(FCF) 마진율은 33%, 자기 자본이익률(ROE)은 40%에 달하며 업종 평균을 크게 상회했다. 매출액 순이익률과 영업이익률도 각각 24%, 24%를 기록하는 등 양호한 수준을 나타냈다.

 

<핀둬둬 주요 수익성 지표> (단위: %)

지표 직전 12개월 업종 중앙값 대비
매출 총이익률 62.0 +26.7% p
영업이익률 23.7 +21.8% p
순이익률 24.0 +23.6% p
ROE 39.0 +30.5% p
ROIC 21.5 +20.1% p
FCF 마진율 33.0 +31.6% p

출처: SA Premium

 

최근 실적 흐름 역시 긍정적이다. 지난 8분기 중 7번이나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으며, 특히 작년 4분기엔 EPS가 컨센서스를 31%나 상회하는 호실적을 냈다. 이에 힘입어 증권사들의 실적 전망치도 지속적으로 상향 조정되는 추세다.

 

[PDD 실적 전망 추이]

PDD 실적 전망 추이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둔 현재, 컨센서스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98%, EPS 48% 증가가 예상된다. 연간으로도 매출 50%, EPS 30% 증가가 점쳐지고 있다. 성장성 지표 역시 두드러진다. 지난해 FCF가 114%나 급증했으며, 향후 연평균 주당 FCF 성장률은 44%에 이를 전망이다. 이는 업종 평균(12%)을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장기 연평균 EPS 성장률 전망치 또한 23%에 달해 성장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핀둬둬 향후 EPS 전망치 추이]

핀둬둬 향후 EPS 전망치 추이

 

 

고성장에도 저평가 매력↑.. 안정성도 양호

 

핀둬둬는 고성장주임에도 상대적으로 낮은 주가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60개월 베타는 0.68에 불과하며, 지난 5년간 0.78을 넘어선 적이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핀둬둬 60개월 베타 추이(5년)]

핀둬둬 60개월 베타 추이(5년)

 

밸류에이션 매력 또한 두드러진다. PEG 선행 비율이 0.70으로 경쟁사 평균 대비 54% 저평가되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높은 성장성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적정 수준에 머물러 있는 셈이다.

 

여기에 현금 300억 달러, 부채 14억 달러 수준의 우량한 재무구조는 또 다른 경쟁력으로 꼽힌다. 부채비율은 5%에 불과하며, 영업이익으로 이자비용을 1,334배나 커버할 수 있는 탄탄한 체력을 자랑한다.

 

다만 중국 당국의 정책 리스크와 미국 증시 상장폐지 가능성, 환율 및 공급망 변동성 등은 주의 깊게 모니터링해야 할 요소들이다. 지정학적 불확실성이 부각될 경우 주가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적 가시성과 밸류에이션 매력도, 재무 건전성 등을 고려하면 PDD의 투자 매력은 충분해 보인다. 업종 내 독보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알리바바나 틱톡의 모회사 바이트댄스와 같은 중국 플랫폼들은 공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한국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SA 퀀트팀 역시 핀둬둬에 대해 '강력 매수' 투자의견을 제시했다. 폭발적인 이익 성장세와 우량한 재무구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 주가의 저평가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고마진과 고성장이 지속되는 동시에 주가 모멘텀까지 양호한 핀둬둬는 장기 투자 관점에서 매력적인 종목으로 평가된다. 다만 최근의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욕구와 중국 정부의 정책 변화 등은 변동성 확대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참고

PDD Holdings: Offering High Growth, Strong Profits And Stability (SA Quant) by Steven Cress, Quant Team